순장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 또 다른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이 '전도폭발훈련'이다

 

순장들은 필히 전도훈련을 받아야 한다. 여기에는 세가지의 이유가 있다.

 

첫째, 본인 자신이 복음위에 바로 세워져 있어야 하고, 복음으로 무장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전도폭발훈련'에서 다시 한번 철저하고 정확하게 다루고 있다.

 

둘째, 다락방 순원의 양육을 위해서이다. 다락방 순원들 가운데는 초신자들도 있고, 확신이 없는 자들도 있다. 순장은 다시 한번 복음위에 똑바로 세워야 한다. 양육을 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말이다. '전도폭발훈련'과정속에 복음을 받아들인 자들을 어떻게 양육시켜야 하는 내용이 들어 있다.

 

셋째, 좀더 효과적으로 그리고 다이나믹하게 전도를 하기 위해서이다. 다락방 순원들 가운데는 자기 가족식구들 혹은 형제 자매들, 이웃 사람을 전도해 달라고 순장에게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순장은 그 요구를 들어 주어야 한다. 이때 이 '전도폭발훈련'은 힘을 발휘하게 만든다. 이렇게 전도받은 사람들은 교회로 출석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전도폭발훈련'을 과거에 받지 못한 순장들은 순장의 사역을 감당하면서 필히 이 훈련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훈련을 꼭 순장인이 받는 것이 아니다. 순장사역을 하기 전이라도 본인이 원하면 누구든지 이 훈련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자기가 과거에 참여하지 못햇던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얼마든지 순장사역을 하면서도 참여하여 배울 수가 있다.

 

◎ 평신도훈련의 특징

gss020.gif

 

CLOSE